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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학교 법학전문대학원과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대표이사 홍기화, 이하 경기중기센터)가 지난 24일 오후 2시 경기중기센터 내 도전실에서 ‘중소기업의 법률 애로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도내 중소기업들은 근로계약, 임금소송, 생산 및 판매 계약, 임대차계약, 매매계약, 세금, 특허 문제 등 흔히 겪고 있는 각종 법률문제들을 쉽게 상담할 창구가 생기게 됐다. 무료상담은 민사, 상사, 형사, 행정, 기업회계, 조세, 기업거래, 기업 인수·합병(M&A), 노동, 전자상거래, 지적재산권, 국제거래·통상, 중국투자 분야 등이 전공인 9명의 전문교수들로 구성된 우리학교 중소기업법무센터가 직접 진행하게 된다. 무료상담 접수는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나 중소기업법무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백윤기 법학전문대학원장, 최원 중소기업법무센터장, 홍기화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 대표이사 등 관계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홍기화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 대표이사와 백윤기 법학전문대학원장과 관계자들 기념촬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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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2012-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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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처에서는 2011학년도 예산집행 사업결과 평가 우수사업 10개를 선정하고 해당 부서를 격려하는 행사를 22일 오후 3시 총장실에서 가졌다. 이번 우수사업 선정은 예산집행 사업들의 결과와 성과를 분석해 향후 사업 추진의 효율성을 증대하기 위해 시행됐다. 뿐만 아니라 단위부서들이 연간 자율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예산집행에 대해 결과 점검을 함으로써 예산집행의 안정화를 도모하기 위한 목적도 있다. 총 84개 부서에서 제출한 685개의 사업들 중 단 10개의 사업만이 우수사업으로 선정돼 68.5대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평가는 보직교수와 팀장 등 총 16명으로 구성된 예산집행사업결과 평가팀을 임시 구성해 5월 7일부터 11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이루어졌다. 평가점수는 총 100점 만점으로 사업목표달성정도 20점, 사업추진 시 개선한 점 15점, 예산집행율 20점, 예산절감 내용 15점, 자체부서 종합평가 30점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선정된 10개 우수사업은 대학본부 3개, 단과대학 2개, 대학원 및 특수대학원 2개 그리고 부속, 지원, 연구기관이 3개이다. 구분부서명사업명대학본부기획팀공간확충 및 배분 합리화 추진학생지원팀동아리 활동 지원대학발전본부캠페인-아주후원의집, 1-1-1(3차년도)단과대학인문대학전공 교육역량 강화 사업[교육역량 강화사업, ACE사업] 경영대학[국고-교육역량] 산학협력프로그램 ] : 제1회 아주창업캠프대학원 및 특수대학원정보통신대학원2011학년도 석사과정 운영법학전문대학원법학전문대학원 입시관리부속/지원/연구기관 교수학습개발센터[ACE] 교수-학습 지원 체계 선진화여성센터-여성리더십지역특화사업 바이오 실험실 연구원 양성과정사회봉사센터자원봉사 지원 및 확산 안재환 총장은 격려 행사에서 “건전한 경쟁을 통해 역량있는 조직을 만들기 위해 이번 평가를 실시했다.”며 “이번 우수사업으로 선정된 부서가 다른 부서들의 모범이 되어 부서간 선의의 경쟁이 펼쳐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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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2012-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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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2012-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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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2012-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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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학생들에게 학부생 연구사업(Undergraduate Research Program, URP)을 소개하기 위한 학부생 연구사업 설명회가 5월 9일 오후 4시30분부터 율곡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2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된 설명회의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주제 1: 2011 화학전공 학부생 연구사업 사례 발표 (발표: 화학과 강혁교수)- 주제 2: 화학전공 학부생 참여 후기 (발표 : 자연과학부 4학년 서원일)- 주제 3: 경영학전공 학부생 참여 후기 (발표 : 경영학부 4학년 김승민, 일반대학원 박사 3학기 박준수)- 주제 4: 2012학년도 학부생 연구사업 설명 (발표 : 전자공학부 김상배교수) 학부생 연구사업은 우리학교 ACE사업의 목표인 ‘다산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핵심 프로그램의 하나이다. 학부생 연구를 통해 학부생들은 교수, 대학원생과 함께 연구를 수행하고 연구 결과를 정리하여 발표하고 논문으로 완성시켜 가는 과정마다 밀착형 지도를 받게 된다. 이렇게 교수 주도의 수동형 수강 중심 수업을 넘어 학생 주도의 능동형 탐구학습으로 학습 모드를 바꾸어 나감으로써 창의적 문제해결능력과 의사소통 능력, 글로벌 역량, 융합적 사고 역량 등을 갖춘 “다산형 인재”로 커 나가게 되는 것이다.한 연구 결과(What the Research Says by J.H.Stronge)에 따르면 학생들의 학업성취도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들 가운데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학생’으로, 그 비중은 50%이다. 이 연구결과는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주도하는 학습이 가장 효율적이라는 사실을 보여준다. 학부생 연구는 학생들이 참여해 스스로 탐구하는 학생 주도형의 탐구학습이라는 점에서 효과적인 교육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이렇게 높은 학습 효과, 연구 경험을 통한 전공과 졸업 후 업무에 대한 이해, 이를 통한 미래 설계 및 비전의 정립은 대학원 진학 또는 취업준비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졸업 후 자기 개발에도 큰 도움이 된다. 올해 학부생 연구사업은 총 100개의 연구팀에 팀당 5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하며, 성과에 따라 해외 단기연수 기회를 제공한다. 글로벌 역량을 배양하기 위하여 학부생 연구와 해외 단기연수 프로그램을 통합 운영하기로 한 것이다. 모든 학부 재학생들이 참여가능하며 지도교수의 승낙을 받아 신청서를 15일까지 각 학과 사무실에 제출하여 심사를 통과한 학생들에게 학부생 연구 참여기회가 주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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