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장학] [2022-2학기] 에너지시스템학과 최종 장학 심사결과 안내

  • 에너지시스템학과
  • 김민지
  • 작성일 2022-08-11
  • 조회수 965

안녕하세요.

탄소-제로 신재생에너지시스템사업단 김민지입니다.


2022-2학기 장학 안내드립니다.

첨부파일의 장학 등급 및 장학금 금액 확인 부탁드립니다.


해당 장학 선정은 전공별 운영위원회 교수님들께 최종 선정받은 자료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사무실(220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더불어 BK21사업 집행기준 안내드립니다.


1. BK사업은 입학일 기준으로 석사 4학기, 박사 8학기, 통합 12학기까지만 지급이 가능하며 중간에 휴학, 자퇴, 학기 중 취업 등의 사유가 발생 시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2. 본 사업의 연구장학금은 전체 참여대학원생 수의 70%를 초과하여 지원대학원생을 선발할 수 없습니다.

 (이에 본 사업단에서는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하게 지원을 하고자 자체 장학을 규정하여 장학금 감면과 지원비 지급을 등급에  따라 차등지급하고 있습니다.)


3. 참여대학원생은 에너지시스템학과 소속 전일제 대학원생인 경우에만 지원 가능하며, 전일제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매년 4/1,10/1일을 기준으로 참여대학원생의 4대 보험가입 여부를 확인하고 관련 증빙서류를 준비해야 하며, 참여대학원생은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전문연구요원의 경우에도 에너지시스템학과 소속이어야 함)

부적격 및 비전일제 학생이 있을 경우에는 해당 참여대학원생을 사업에서 제외하여야 하며, 부당하게 지급된 지원금은 즉시 환수처리할 수 있습니다.


4. 장학 실적 제출요청 시 안내드린 바, 장학 수혜기준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직전학기 평점평균 3.0 이상(외국인 학생은 3.5 이상)
   - 직전학기 "F"학점 없어야 함
   - 직전학기 취득학점 4학점 이상(연구포함 가능)
   - 수료생의 경우 반드시 연구등록


5. 특히, BK지원금을 포함한 모든 국가재정지원사업의 대학원생 지원비는 학술진흥법 시행규칙에 의거하여, 재학생 신분으로서 4대보험에 미가입된 참여자들에게만 인건비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휴학, 자퇴, 학기 중의 취업을 한 경우에는 기존 지원기간이 아닌 해당 학적변동일자 및 취업일자로부터 인건비를 지급받으실수 없으며, 추후 발견 시 부당지급으로 환수하여야 함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이는 참여대학원생으로서 주 40시간 이상 교육 및 연구에 전념해야 하는 의무에 따른 조항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자료실의 BK사업 운영 및 훈령규정집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