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졸업] 일반대학원 2022학년도 후기(2023년 8월 졸업예정자) 학위논문 제출 안내

가.제출과정
1.학위논문 파일 제출 (온라인 제출) 
1)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제출 안내 확인

2) 학위논문 제출시스템(dCollcetion)

접속
3) 도서관의 학위논문 파일 검증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매뉴얼 참고)
※검증 전에는 책자 제본 불가※

2.학위논문 책자 제본 및 제출 (오프라인 제출)
1) 검증 이후 책자 제본 및

도서관으로 제출

2) 논문 3부, 필수 제출 자료 지참

3.학위논문 공개 및 납본 (학위수여일 이후 도서관에서 처리)
1) 학위수여일 이후 RISS에서 가장

먼저 공개

2) 학위수여일 이후 도서관에서

국립중앙도서관, 국회도서관으로

각 1부씩 납본

나. 제출 기한 및 장소
- 제출기한: 2023.6.30.(금) ~ 2023.7.20.(목), 평일 10시 ~ 16시 (점심시간 12시~13시 제외)
- 제출장소: 중앙도서관 1층 정보지원실 (도서관 남측, 운동장 방향)
*온라인 제출 후 승인에 1~2일, 제본에 2~3일 소요되니 감안하여 일정 확인

다. 제출 자료 및 방법(붙임 매뉴얼 참고)
- 책자형 학위논문 3부
※논문 내 인준지에는 심사위원 이름 및 서명 必, 원본/복사본 무관
- 저작권동의서 원본 1부 (본인 서명 必)
- 학위논문 조건부 동의 및 비동의 사유서 1부 (해당시, 지도교수 서명 必)
※대리인 제출 가능

라. 관련 문의
- 학위논문 제출 안내 상세 페이지
(국문) https://library.ajou.ac.kr/#/education/dcollection
(영문) https://library.ajou.ac.kr/en/#/education/dcollection
(이용안내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laQDmEHmdhw&list=PLQdD793pmi_jmMnx5FabNIB48cD7SORxJ&index=3
- 학위논문 제출시스템 관련: 중앙도서관 학술정보팀(T.2122, jsin@ajou.ac.kr)
- 논문 심사 및 제출 일정: 대학원교학팀(T.3011, leedonghoon@ajou.ac.kr)

붙 임 1. 일반대학원 석박사학위논문 제출 안내(국문) 1부.
   2. 일반대학원 석박사학위논문 제출 안내 및 메뉴얼(영문)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