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시스템학과 커뮤니티
아주대학교 에너지시스템학과 새로운 소식입니다.-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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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21
2024년 상반기(2월) 국내 신규 박사학위 취득자 조사 협조 요청
교학팀에서 <2024년 상반기(2월) 국내 신규 박사학위 취득자 조사 협조 요청> 공문이 수신되어 안내드립니다. 2024학년도 2월 박사학위 취득자 분들은 온라인 조사를 참여하신 후, '설문완료증'을 출력하여 2024년 1월 31일(수)전까지 학과사무실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조사를 진행하시더라도 '설문완료증'은 학과사무실(에너지센터 211호)로 제출하셔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his mail is received by Ph.D. graduates. Please check the attached file. After participating in the survey, please submit the survey completion certificate to the department office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문 원문과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한국직업능력연구원과 교육부에서는 ‘국내 신규 박사학위취득자조사(국가승인통계(승인번호 제920009호))’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각 학과에서는 원활한 통계 자료가 확보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조사대상: 2024년 2월 박4학위 취득자 (외국인 학생 등 정원 외 학생 모두 포함) 나. 조사내용: 박사학위 과정에 일반 사항, 졸업 이후 계획 및 취업상태, 박사 후 과정 및 시간강사, 응답자 배경 등 다. 조사방법(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중 하나를 택하여 응답) -온라인조사: 온라인 설문 홈페이지 URL(http:/www.narastat.kr/emdh)에 접속하여 설문에 응답 후 ‘설문 완료증’을 출력하여 소속 학과로 제출 -오프라인조사: [붙임2] 박사조사 설문지를 작성하여 소속 학과로 제출 붙임 1. 2024년도 상반기(2월) 박사통계조사 시행계획 1부 2. 박사조사 설문지(국, 영문) 각 1부. 3. 온라인 조사 참여자 매뉴얼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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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17
2024학년도 후기 석·박사통합과정으로의 학위과정변경 (수시)전형 실시 안내
대학원 교학팀에서 <2024학년도 후기 석·박사통합과정으로의 학위과정변경 (수시)전형 실시 안내> 공문이 수신되어 안내드립니다. 본교 대학원 석사과정 재학 중인 학생들 중 석·박사통합과정으로의 학위변경을 원하는 분들은 지원자격을 꼼꼼하게 확인하신 후, 2023.11.28.(화) 9:00 ~ 2023.12.08(금) 17:00 까지 기한 내에 제출 서류들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원자격 및 제출 서류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아래 공문 원문 및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석사 2, 3학기생 분들은 2024학년도 후기에 지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기간을 지키지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학과사무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1) 모집학과: 석·박사통합과정이 설치되어 있는 대학원 전 학과 2) 선발인원: 당해연도 박사학위과정 입학정원 범위 내 ※ 근래 박사(통합 포함)과정 정원이 부족한 현상이 발생하여 가급적 현재 석사 4학기생에 한하여 지원할 수 있도록 안내 요망(현재 2,3학기생은 2024학년도 후기에 지원) 나. 지원자격 1) 본교 대학원 석사과정 재학 중인 자로 한 학기 이상 이수한 자 2) 석사과정 지도교수 추천자 다. 전형일정 1)지원서접수: 2023.11.28.(화) 09:00~ 2023.12.08.(금) 17:00 2)전형(서류전형 및 면접): 2023.12.18.(월) ~ 2023.12.29.(금) 3)합격자발표: 2023.01.18.(목) 라. 제출서류 1) 학위과정변경 지원서 1부 2) 성적증명서 1부 마. 제출처: 대학원 교학팀(율곡관 30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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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17
연구(실험)실 사고보고 및 보험청구 안내
안전관리센터에서 <연구(실험)실 사고보고 및 보험청구 안내> 공문이 수신되어 안내드립니다. 연구실 사고보고 및 보험청구에 대한 절차에 대해 참고 부탁드리며 공제급여 청구서 및 제출서류 양식이 변경되었으니 서류 제출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1. 관련: 연구실 안전환경 조성에 관한 법률 제23조(연구실사고 보고) 및 제26조(보험가입 등) 2. 상기 법률에 의거하여, 연구실 사고 발생 시 법적 절차에 따라 사고를 보고해야 하며 연구활동종사자의 상해·사망에 대비하여 상해보험에 가입하고 있습니다. 3. 이에, 연구실 사고보고 및 보험청구에 대한 절차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각 연구(실험)실에서 내용을 숙지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아울러, 공제급여 청구서 및 제출서류 양식이 변경되었으니 서류 제출 시 참고 바랍니다. 가. 사고발생 시 보고 절차 1) 연구(실험)실 사고발생 (화학물질 누출, 감전, 화상, 신체 상해 등) 2) 교학팀(학과사무실)으로 신고 (교학팀에서는 안전관리센터로 내용 통보) * 화재 및 긴급 신고는 119 또는 상황실(031-219-2245) 우선 신고 * 주중 9시~18시 이외의 사고시에는 상황실(031-219-2245) 우선 신고 3) 연구실사고조사표(붙임1) 작성하여 학과사무실 제출 4) 교학팀 또는 학과사무실에서 안전관리센터로 공문 발송 나. 보험내용 - 연구활동종사자가 연구(실험)활동 중 상해를 입은 경우 공제보험 처리 가능 *보험명: 연구활동종사자 상해보험(연구실 안전공제 보험) *보상내용 -사망: 2억원, 장의비: 1천만원 -후유장해: 최대 2억원 -상해: 최대 20억원 -입원: 1일 당 5만원 *대상: 본교 소속, 과학기술분야, 연구활동종사자 (학부생,대학원생,연구원 등) * 15일 이상 연속하여 입원 시 수업료 및 기숙사비 손실 지원 다. 보험청구 절차 1) 사고보고 및 치료완료 후 공제급여청구서 및 제출서류(붙임2)를 준비하여 학과사무실 제출 2) 학과사무실에서 안전관리센터로 공문 발송 및 원본 서류 전달(율곡관 302-1호) 라. 안내사항 1) 3일이상의 병원치료를 진행한 경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고대상이므로 반드시 신고할 것 2) 경미한 상해·사고 또한 보험청구가 가능하며 반드시 신고할 것 3) 진단서 발급 비용 및 약제비 포함하여 보험청구 가능 4) 연구실책임자의 확인서명이 있는 서류에는 서명 필수 붙임 1. 연구실사고조사표 1부 2. 공제급여 청구서 및 제출서류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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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21
- 학과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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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907
[소식][2023.08.30.수] 에너지시스템학과 연구성과 공유 및 발표회
지난 30일 ‘에너지시스템학과 연구성과 공유 및 발표회’ 행사가 에너지센터 101호에서 진행됐다. <연구성과 공유 및 발표를 진행하는 모습> 해당 행사는 에너지시스템학과 소속 대학원생들의 연구내용에 대하여 공유하고 발표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에너지시스템학과 사업단의 지원 아래 학과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다. <연구성과 공유 및 발표 후 질의시간> 에너지시스템학과 학생 9인의 학생이 광촉매, 메타물질, 센서, 고분자, 광치유 소재와 같은 다양한 에너지 관련 성과를 발표하였으며, 에너지시스템학과 소속 학생은 총 42명이 참여하여 학위과정동안의 연구성과를 발표하고 공유하였다. 본 행사를 통해 우수 성과를 함께 공유하고, 대학원생들간의 활발한 연구관련 의견 교환을 통해 타 연구분야와의 공동연구 기반을 마련하였다고 생각된다. 앞으로 정기적인 성과공유 행사를 진행하여 학생 주도의 에너지 관련 연구 소통의 장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구성과 공유 및 발표회 참여 교수 및 학생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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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803
한국다이요잉크 장학-취업연계 프로그램 안내
석사학위과정자 장학금 지원 및 채용연계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첨부 1. 한국다이요잉크 장학취업 포스터 2. 다이요잉크 취업연계 프로그램 안내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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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226
[채용정보] 2022년도 하반기 '한국전력 연구직' 채용 공고
2022년도 하반기 '한국전력 연구직' 채용 공고를 게시합니다. 관심있는 학과 구성원 분들은 첨부의 채용공고 게시물을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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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9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