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시스템학과 커뮤니티
아주대학교 에너지시스템학과 새로운 소식입니다.- 공지사항
-
2023.0607
일반대학원 2022학년도 후기(2023년 8월 졸업예정자) 학위논문 제출 안내
가.제출과정 1.학위논문 파일 제출 (온라인 제출) 1)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제출 안내 확인 2) 학위논문 제출시스템(dCollcetion) 접속 3) 도서관의 학위논문 파일 검증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매뉴얼 참고) ※검증 전에는 책자 제본 불가※ 2.학위논문 책자 제본 및 제출 (오프라인 제출) 1) 검증 이후 책자 제본 및 도서관으로 제출 2) 논문 3부, 필수 제출 자료 지참 3.학위논문 공개 및 납본 (학위수여일 이후 도서관에서 처리) 1) 학위수여일 이후 RISS에서 가장 먼저 공개 2) 학위수여일 이후 도서관에서 국립중앙도서관, 국회도서관으로 각 1부씩 납본 나. 제출 기한 및 장소 - 제출기한: 2023.6.30.(금) ~ 2023.7.20.(목), 평일 10시 ~ 16시 (점심시간 12시~13시 제외) - 제출장소: 중앙도서관 1층 정보지원실 (도서관 남측, 운동장 방향) *온라인 제출 후 승인에 1~2일, 제본에 2~3일 소요되니 감안하여 일정 확인 다. 제출 자료 및 방법(붙임 매뉴얼 참고) - 책자형 학위논문 3부 ※논문 내 인준지에는 심사위원 이름 및 서명 必, 원본/복사본 무관 - 저작권동의서 원본 1부 (본인 서명 必) - 학위논문 조건부 동의 및 비동의 사유서 1부 (해당시, 지도교수 서명 必) ※대리인 제출 가능 라. 관련 문의 - 학위논문 제출 안내 상세 페이지 (국문) https://library.ajou.ac.kr/#/education/dcollection (영문) https://library.ajou.ac.kr/en/#/education/dcollection (이용안내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laQDmEHmdhw&list=PLQdD793pmi_jmMnx5FabNIB48cD7SORxJ&index=3 - 학위논문 제출시스템 관련: 중앙도서관 학술정보팀(T.2122, jsin@ajou.ac.kr) - 논문 심사 및 제출 일정: 대학원교학팀(T.3011, leedonghoon@ajou.ac.kr) 붙 임 1. 일반대학원 석박사학위논문 제출 안내(국문) 1부. 2. 일반대학원 석박사학위논문 제출 안내 및 메뉴얼(영문) 1부. 끝.
-
2023.0526
2023학년도 후기 석·박사통합과정으로의 학위과정변경 (수시)전형 실시 안내
본교 대학원 석사과정 재학 중인 학생들 중 석·박사통합과정으로의 학위변경을 원하는 분들은 지원자격을 꼼꼼하게 확인하신 후, 2023.06.02.(금) 9:00 ~ 2023.06.15(목) 17:00 까지 기한 내에 제출 서류들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근래 박사(통합 포함)과정 정원이 부족한 현상이 발생하여, 가급적 현재 석사 4학기생분들이 지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석사 2, 3학기생 분들은 2024학년도 전기에 지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원자격 및 제출 서류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아래 공문 원문 및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모집학과 및 모집인원 가. 모집학과: 2023학년도 후기 수시모집 석·박사통합과정 모집 학과를 대상으로 지원 가능 나. 모집인원: 대학원 입학 학기 기준 박사학위 모집정원 여석범위 내 2. 전형일정 -지원서 접수 : 2023.06.02.(화) 09:00~ 2023.06.15.(목) 17:00 -전형(서류전형 및 면접) : 2023.06.20.(월)~ 2023.06.23.(금) (대학원 모집학과별로 시행) -합격자 발표 : 2023.07.18.(화) . 지원자격 가. 본교 대학원 석사과정 재학 중인 자로 한 학기 이상 이수한 자 나. 석사과정 지도교수의 추천자 *지도교수 추천 방법: 학위과정 변경 지원서의 지도교수 서명 4. 제출서류 - 학위과정변경 지원서 (별첨1) - 성적증명서 5. 제출처: 대학원교학팀(율곡관 305호) 6. 전형방법: 서류심사 및 면접 - 전형일은 학과 자체 일정에 따름 7. 전형료: 면제 8. 기타 유의사항 가. 학점인정 및 학위수여 자격 -학점인정 : 석사과정에서 취득한 학점 통산하여 인정 가능 -학위수여 자격 1. 8학기 이상 등록을 마친 자 (단, 학칙이 정하는 학점 이상을 취득한 자에 대하여 수업연한을 1년(2학기) 이내에서 단축 가능) 2. 전공 48~54학점 이상, 연구 9~15학점 취득한 자 가. 2013학년도 (신)입학생까지: 전공 54학점, 연구 9학점 나. 2014학년도 (신)입학생부터 - 「대학원학사운영규칙」 별표1. 학과별 이수학점 기준 참조(별첨3) (약학과의 경우 2014년과 2015년 입학자의 이수학점 기준이 상이) 3. 누계 평점평균 3.0 이상인 자 4. 자격시험에 합격한 후 학위논문심사에 통과한 자 가. 종합시험: 학위과정 변경 전(석사과정) 응시한 종합시험 불인정 나. 외국어시험 인정 기준 - 대학원 외국어시험 응시자: 70점 이상(통합과정 합격 기준)인 경우 합격 인정 - 외국어시험 대체과목 수강자: Pass한 경우 합격 인정 - 외국어시험 면제 신청자: 합격 인정 나. 신청횟수: 제한 없음 9. 문의처: 대학원교학팀 ※ 전형(면접 및 학과별 전형기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학원 지원학과로 문의
-
2023.0526
2023학년도 1학기 개설교과목 수업평가 실시 및 성적제출 협조 의뢰
교학팀에서 <2023학년도 1학기 개설교과목 수업평가 실시 및 성적제출 협조 의뢰> 공문이 수신되어 안내 드립니다. 학사 일정 및 수업평가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리오니, 기간 안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수업평가 미완료 과목은 성적 조회 불가 *학부생이 대학원 과목을 수강한 경우 해당 교과목의 수업평가 및 성적 조회 불가 *수업평가 미실시과목(연구과목, 윤강과목, 현장실습) ※학사 일정 -수업평가기간 : 2023.05.26.(금) 9:00 ~ 06.28.(수) 17:59 -성적입력 및 제출기간 / 성적공시기간 : 2023.05.26.(금) 9:00 ~ 06.28.(수) 17:59 ※수업평가 및 성적조회 1) 수업평가 방법: 포탈 로그인 → 학사서비스 → 교과수업 → 수업평가 ㅇ AIMS2 대학원학사 - 교과수업 - 수업평가관리 - 수업평가미실시과목선정 탭에서 해당하시는 학과 조회 ㅇ 수업평가 대상이 아닌 과목이 맞는지 확인 ㅇ 평가미반영 체크박스에 체크 후 저장 2) 유의사항 - 개별문항 평가 후 저장하지 않으면 개별문항의 평가점수가 반영되지 않음 - 학기별 교과목 성적은 수업평가가 완료된 과목에 한하여 성적공시 기간에 성적조회 가능 - 수업평가 미완료 과목의 성적조회 불가
-
2023.0607
- 학과소식
-
2022.1226
[채용정보] 2022년도 하반기 '한국전력 연구직' 채용 공고
2022년도 하반기 '한국전력 연구직' 채용 공고를 게시합니다. 관심있는 학과 구성원 분들은 첨부의 채용공고 게시물을 참고해주세요.
-
2018.0813
[2018.07.10]BK21플러스사업 사업관리·운영 가이드북 배포 안내
BK21플러스사업 사업관리·운영 가이드북 배포 안내
-
2018.0813
[2018.04.13.]BK21플러스 사업 대학원생 인권 침해 예방 온라인 교육 동영상 수강 안내
BK21플러스 사업 대학원생 인권 침해 예방 온라인 교육 동영상 수강 안내
-
2022.1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