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학사] 논문표절예방시스템 사용안내

 

대학원에서는 2014-1학기 학위청구논문심사신청자부터 논문표절예방시스템 사용을 의무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논문표절예방시스템에서의 청구논문 유사도 검사 결과 제출 관련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오니 청구논문 제출 예정자 지도교수에게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시행사항: 청구논문 논문표절 체크 의무 시행

나. 시행대상: 2015학년도 1학기 청구논문제출 예정자

. 신청 이용 절차

1) 대학원 담당자에게 아래 기재사항을 작성하여 이메일로 이용 신청

- 대학원 담당자 e-mail : thesis@ajou.ac.kr (Tel: 031-219-2303)

- 기재사항 : 과정, 학과, 학번, 성명, 본교 이메일 주소, 사용목적

2) 대학원교학팀에서 클래스 아이디, 패스워드 포함된 시스템 이용방법이

포함된 메일을 발송.

3) 대학원교학팀에서 보낸 이용방법을 토대로 Turnitin 홈페이지 접속하여

계정 생성

4) 클래스 ”아주대학교 대학원”으로 접근하여, 목적에 맞게 제출 버튼을

클릭하여 유사도 검사를 학위청구논문을 “업로드” 함.

5) 학위청구논문 유사도(%) Self Checking

라. 결과 제출 지도교수 확인

 

구분

기간(기한)

제출서류

Self Checking  결과 제출

1 논문심사일 전까지

-Self Checking 논문 전문

-디지털수령증

*지도교수에게 제출

*제출서류는 프로그램에서 출력

Self Checking 결과 확인

지도교수 확인서(소정 서식)

*지도교수 확인

* 지도교수가 1 논문심사 시에 심사위원회에 보고(심사위원회에서 수정·

보완 여부 판단)

마. 논문심사결과 제출 관련 자료 제출

1) 디지털수령증, 유사도 % 표시된 페이지 (프로그램에서 출력하여 제출)

2) 학위논문 표절점검 확인서(지도교수 확인)

 

붙임: 1. 2015-1학기 논문표절예방시스템 사용 안내 1부.

2. 학위논문 표절점검확인서 1부.

3. Turnitin(턴잇인)Self Checking_메뉴얼_이용자용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