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학사] 2015학년도 전기 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안내

  • 에너지시스템학과
  • 홍의진
  • 작성일 2015-10-29
  • 조회수 3036

20162월 졸업예정인 2015학년도 전기 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및 심사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관련학생은 안내사항 및 제출일정에 맞게 청구논문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논문심사료 납부 및 청구논문 제출 기간 : 2015.11.5() ~ 11.11()

 

2. 논문심사료 납부

- 논문심사료 : 100,000

- 논문심사료 납부 계좌 : SC은행, 632-15-000425

- 학생 본인 이름으로 입금. (확인되지 않는 이름으로 입금하는 경우가 종종 있음.)

 

3. 청구논문 제출 : 홈페이지 입력 후 소속학과에 자료 제출

. 홈페이지 입력방법

: 대학원 홈페이지(grad.ajou.ac.kr) 또는 학교 홈페이지 로그인 대학원 학사 졸업 청구논문등록 논문제목 입력(국문, 영문) 논문제목 입력완료 후 ⇒『석사학위 청구논문심사원양식 출력(학과 제출)

 

. 소속학과에 제출할 서류

-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원 1.

-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위원 명단 1.

- 석사학위 교외 심사위원 추천서 1. (해당자에 한함)

- 논문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1.

- 학위청구논문 학회지 게재 확인서 1(게재논문 별쇄본 표지 page 첨부).

학회지 논문게재 의무인 학과만 해당

(게재예정인 경우, 학회지 게재예정증명서 1(제출 논문 표지 page 첨부))

 

* 학회지 게재 예정 인정 기준(2014-13차 대학원위원회)

해당 학회에서 발급한 게재예정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기한 내 제출이 불가할 경우에는지도교수 확인서로 대체하여 제출하고 반드시 졸업사정일 전 일정 기한까지 학회에서 발급한 게재예정증명서를 제출(예정된 졸업사정일 전 일정기한까지 게재예정증명서를 제출하지 못할 경우에는 자동으로 해당 학기 졸업 불가로 처리)

 

 

. 심사위원에게 제출할 서류

- 심사용 논문 각 1.

* 논문제목은 국문과 영문 모두 입력하여야 함. (영어로 작성된 논문의 경우 영어논문제목을 입력)

* 첨부양식은 대학원 홈페이지(grad.ajou.ac.kr) 게시판 서식자료실에서 download 가능.

 

청구논문 제출자격 및 구비서류

 

제 출 자 격

제 출 서 류

1. 석사학위과정 수료자(또는 수료예정자)

- 전공 24, 연구 6학점 이상을 취득하고 평점평균 3.0이상인 자

2. 4학기 이상 등록을 마친 자

3. 2학기 이상 논문지도를 받은 자

4.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에 합격한 자

5. 입학 후 6년을 초과하지 않은 자(휴학기간 제외)

6. 수료생의 경우 당해학기 연구등록을 한 자

1. 학위청구논문심사원 1.

* 학위청구논문심사원은 반드시 대학원 홈페이지에 입력 후 제출

2.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명단 1.

3. 교외심사위원 추천서 1.(해당자에 한함)

4. 심사용 논문 3.

(심사위원에게 직접 제출)

5. 논문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1

6. 학위청구논문 학회지 게재 확인서 1.

(학회지게재 의무인 학과만 해당)

7. 학회지 게재논문 별쇄본 표지 page.

* 게재예정인 경우에는 게재예정증명서

및 학회지 제출논문 표지 page 제출

연구기반 비교과 의무이수기준 충족

- 2014학년도 신입생부터 적용

- 연구윤리 1회 이상, 연구노트 1회 이상

논문작성법 1회 이상

* 연구노트의 경우 이공계에 한함


 

청구논문제출 세부일정

 

구 분

기 간

비 고

청구논문 제출

2015.11.5()

~ 11.11()

- 논문심사료(100,000)는 학과 가상계좌로

수납(SC은행, 632-15-000425)

- 제출서식에 지도교수 서명학과장 확인

논문 심사료 수납

심사위원 추천

논문심사 및 공개발표

2015.11.12()

~ 12.17()

- 논문심사(공개발표 및 논문심사 의무)

논문심사 1회 이상

공개발표 1

최종 논문심사 결과 제출

2015.12.18()

- 제출서류

논문(최종)심사 결과보고서

공개발표 결과보고서

논문표절(유사도)점검확인서 및 관련자료

논문인쇄본 제출

2015.12.21()

~ 2016.1.5()

논문 인쇄본을 기한 내 미제출 시 졸업사정대상에서 제외됨. (최종 논문인쇄본 4)

 

최종인쇄본은 도서관(학술정보팀)으로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최종 논문인쇄본 4)

상기 이외의 사항은 아주대학교 학칙 및 일반대학원 학사운영규칙 참조 바라며, 기타 사항은 각 소속 학과로 문의 바람.

 

심사위원 자격 및 구성

 

심사위원 자격

심사위원 구성

- 당해 학생이 본 대학교 교원일 경우에는 학생과 전공분야가 동일하고, 박사학위를 소지한 본 대학교의 부교수 이상의 전임교원으로서 당해 학생과 동일 직급 이상인 자

- 논문심사대상자의 친인척이 아닌 자

- 심사위원은 3인 이상으로 구성하되, 본 대학교 전임교원 2인을 포함하여야 하며 1인은 교외인사(외부교수 또는 전문가) 또는 특임교원(명예교수 포함)으로 할 수 있음.

- 심사위원 중 과반수는 논문내용과 동일한 전공분야 인사로 구성함.

- 논문제출자의 지도교수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자동으로 심사위원이 됨.

- 심사위원장은 지도교수를 포함한 위원 중에서 호선하되, 교외심사위원의 경우에도 학위논문 주제와 관련된 전문성을 충분히 가진 경우 심사위원장 역할을 가능

 

* 연구년 교수의 경우 논문심사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교원으로 구성 가능

 

6. 청구논문 제출관련 안내사항 및 제출서식 : 붙임 파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