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학사] 2022-2학기 일반대학원 논문표절예방시스템 사용 안내

 
대학원 교학팀에서 [2022-2학기 일반대학원 논문표절예방시스템 사용 안내] 공문이 수신되어 안내드립니다.
 
2022-2학기 청구논문제출 예정자(2023년 2월 졸업예정자)는 신청방법을 확인하신 후, 자칠없이 논문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절차
-이메일 주소 : thesis@ajou.ac.kr
-기재사항 : 과정학과학번성명본교 이메일 주소사용목적
 
*위에 기재사항을 작성하신 후, 이메일로 사용 신청
*본교 이메일 주소 외에 다른 이메일(NAVER, DAUM, GOOGLE 등) 사용시 계정 삭제됨
 
자세한 내용을 아래 공문 원문과 첨부파일 확인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학사업무에 참고하시라고 에너지시스템 졸업요건 파일도 함께 전달드립니다.
 
 
 
-------------------------------  아 래 -------------------------------
 
 
일반대학원에서는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자에게 논문표절예방시스템(턴잇인)
의무적으로 사용 하도록 안내 하고 있습니다.
이에 논문표절예방시스템의 사용 및 기타 제반 절차를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소속학과 청구논문 제출 예정자 및 지도교수에게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행대상2022-2학기 청구논문제출 예정자(2023년 2월 졸업예정자)

 

논문표절예방시스템(턴잇인신청 방법 및 이용 절차

  1) 이메일(thesis@ajou.ac.kr로 아래 기재사항*을 작성하여 신청

    *기재사항과정학과학번성명본교 이메일 주소사용목적

  2) 대학원교학팀에서 신청자에게 아이디패스워드시스템 이용방법이 포함된 안내 메일 발송

  3) 안내 메일에 첨부된 매뉴얼을 토대로 Turnitin 홈페이지 접속하여 계정 생성

  4) 클래스 아주대학교 대학원으로 접속 후 학위청구논문 전체를 업로드

  5) 학위청구논문에 대한 유사도(%) 검사 시행

 

결과 제출 및 지도교수 확인

구분

기간(기한)

제출서류

비 고

결과 검토

논문심사일

학위청구논문 유사도(%) 체크 결과

- "현재보기페이지

- "디지털수령증페이지

유사도(%) 체크 후 프로그램에서 관련 자료를 출력 후 지도교수에게 제출

지도교수는 논문 심사시에 심사위원회에 보고(심사위원회에서 수정 및 보완여부 판단)

결과 제출

학위논문 최종

결과보고 제출일

학위논문 표절점검 확인서(별도 양식)

- "현재보기페이지

- "디지털수령증페이지

지도교수 확인 및 날인 후 '심사 결과보고서'와 함께 학과로 제출

 

학위논문 표절점검 확인서 제출 시 유의사항

  - [학위논문 표절점검 확인서]의 지도교수 확인사항 란(유사도(%), 심사논문 총 페이지 수지도교수 의견)은 반드시 지도교수가 확인 후 직접기재

  - 유사도(%)의 절대적인 기준은 없으며유사도 수치와 매칭 출처를 지도교수가 검토하고 점검하여 표절 여부를 확인

  - 학생의 실제 학위논문의 페이지 수 와 학위청구논문 유사도 검사 결과(“현재보기페이지 및 디지털수령증”)

     페이지 수가 동일한지를 지도교수가 확인(논문 일부분만 업로드하여 표절을 교묘히 피하는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함)